본문 바로가기

뉴스

캘리포니아의 금 발견은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캘리포니아의 금 발견은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1850년 골드러시는 캘리포니아에 금이 발견되면서 촉발되었습니다. 19세기 미국 서부의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고 몇 년동안 수천 명의 금광광부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캘리포니아로 여행했습니다. 그 결과 캘리포니아 인구는 20%나 증가했죠.

금의 발견은 자본주의 사회의 역사상 화폐의 발견이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처음 도착한사람과 그 다음 사람들은 개울 바닥에서 금 덩어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이 극도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역사상 독특한 시기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금덩어리를 갖고 부자가될 꿈을 꾸었지만 개인이 부를 축적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때 부유하게 된 것은 개인이 아니라 모든 광부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만든 기업가였습니다. 이 기업가는 삽, 곡괭이, 칼, 양동이, 담여, 음식을할 수 있는 기구, 그릇 등 모든 장비를 지원하고 판매하였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할 것은 한 시대에 대세가 되는 것을 따라가는 것은 중간이고, 그 위를 노린다면 그 대세를 지원하고 도와줄 무언가를 찾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현 시대에 가장 많은 키워드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돈, 부자"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하기보다 "돈을 벌고, 부자가 되는"것을 지원하는 사람들. 즉 강의를 팔고 교육을 하는 사람들일 수 있습니다. 이 생각을 간과하지마십시오. 본인이 돈을 벌기위해서는 그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고 본인은 실행하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 어떤 통찰력을 많은 시행착오를 겪다가 나오므로 경험을 많이 쌓아보십시오.

 

부활절 일요일에 행진을 계획한 실업자 군대는 일자리 창출 법안을 요구했다. 이들은 방랑자나 노숙자였고 정부에 부정적인 사람들이였다. 마을 근처에서 야영을 하며 정부가 문이 열리면 바로 행진하려는 준비를 매일했다. 이들을 응원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야유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모든 사람은 그래도 "잘" 살아야하는 권리가 있지않을까?

이것이 어떤 대의나 지령에 의해서 움직인 것이 아니라면 모든 사람이 아프지않고, 잘 먹고, 잘살아야하는 권리를 박탈할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

 

평민의 옹호자로 널리 여겨지는 사람인 로버트 맥나마라와 존 퀀시 아담스는 오랜 서비스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부패한 사람들이 아닌 서비스 경력이 있는 사람들로서 북부의 노동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었으며 전국에서 지지를 얻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는 것이 본질임을 항상 강조하는 두 사람이였다.

 

미국 독립의 처음 30년동안은 영국 정부가 미국에 대한 존경심이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영국은 미국의 무역에 적극적으로 간섭하고 완전히 억제했다. 영국의 오만함과 적대감은 거의 신부릿타를 든 오만의죄랑 비슷했다. 하지만 영국은 미국의 인구수와 다인종, 그리고 유대인들의 터전임을 몰랐겠지. 더욱이 영국보다 40배는 더 큰 나라인 미국을 업신여겼던 미국은  독립 후 몇 년 동안은 사람들을 통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모든 것이 안정된 이후 미국의 성장속도는 영국의 40배는 되었을 것이다. 특히나 전쟁을 끝내고 겐트조약이 체결된 1814년에는 미국의 주권을 훼손하려는 시도를 영국은 더 이상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