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누군가를 교육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도움, 영감 등

누군가를 교육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도움, 영감 등

당신에게 의미가 있는 일을 하세요, 그것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입니까? 그러면 당신은 교사 경력이 필요하겠네요.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을 해보고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세요. 또한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에 집중하십시오.

 

교육 철학과 브레인스토밍 등 교육관련 수업을 수강하고 더욱 나은 가르침을 전수하세요. 글쓰기와 말하기는 매일 시간을내어 해보시기바랍니다. 어휘력과 문장력은 한번에 많이 하는 것이 아닌 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 이루기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경험을 많이 쌓으십시오. 이야기하는 것은 언제나 여러 정보를 알 수 있으며 당신의 경험 자산이 됩니다. 학생과 이야기하고 학부모, 동료와 커뮤니케이션하는것을 즐기세요. 그래야 정보화시대를 거쳐갈 수 있습니다. 매일 에세이를 쓰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직업으로서 "교사"라는 타이틀을 지니기보다는 좀 더 본질적으로 "가르침"에 중점을두고 삶을 실천하세요. 꼭 직업적인 교사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를 가르치는 것은 매력적인 일입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타이틀에 중점을 둔다면 자격증 시험부터 준비해야겠죠. 많은 사람들은 그 타이틀을 좋아하는 것이니까요....

진짜 '가르침'을 위해서 여정을 떠나는 사람들도 간혹 있답니다.

 

 

 

모든 교사는 진지하게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미래에 대한 지향점과 학생들의 미래 과제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 하는 이야기입니다. 모든 공립교육은 위대하다고들 하지만 개인의 문제로 들어가면 얘기가 다릅니다. 그 중에서는 이상한 교사도 있고 학생도 있기 때문에 전체를 판단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의 성공을 위해 교사가 그것을 돕는 일은 매우 보람된 일이기 때문에 학생의 성취도를 항상 체크해봐야합니다.

 

교사는 학교의 어떤 교육보다도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2~3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학생의 성공을 어른이 보상해주는 것은 성취도를 높이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성취를 축하하는 것은 다음 성공을 위한 목표로 작용할 수 있끼 때문입니다. 또한 정신적인 측면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주제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 그 주제를 가르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배우는데있어 가르쳐보면 더욱 습득이 빠른 경험이 다들 있을 겁니다. 사실 무언가를 가르치는 사람은 그것을 배우려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성공하고 성취하다보면 어느순간 면접을 봐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몇 가지 준비해가는 것이 일반적일텐데 사실 그런 기본적인 답변에 추가로 진정성있는 자신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A에 대한 질문에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답변하다보면 그것은 연습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의 가치관을 투영해서 답변을 하면 그 진정성은 상대방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면접 기본 질문에 대해 아래 작성해보았습니다.

 

1) 자기 소개를 해보십시오

2) 이 직무가 당신과 어울립니까?

3) 당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십시오

4) 향후 10년의 로드맵을 말해보세요

 

이 정도 질문쯤은 생각해보고 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면접이 아니더라도 이런 질문에 대한 나의 생각은 정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생각이 옳다는 믿음을 갖고 가치관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