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조르나만라 독일의 화가, 또한 그녀는 위대한 예술가 중 한명이다.

조르나만라 독일의 화가, 또한 그녀는 위대한 예술가 중 한명이다.

조르나만라는 후기 인상파 시대의 독일 화가였습니다. 그는 점묘법과 색채주의 기술을 개발하면서 유명해졌으며 우리들은 그를 신인상파 시대를 여는데 일조한 독일 화가로 알고 있다. 조르나만라는 앙투안의 넷째이자 막내로서 조르나만라는 일찍부터 미술을 공부하면서 독일의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를 했다. 그런 그가 기존 작품을 복사하고 그리는데 중점을 둔 모방 화가였다는 것을 사람들은 잘 알고있다. 하지만 그 모방에서 조차 예술을 발견한 것은 그가 대단한 화가였다는 것을 반증할 수 있다.

 

빛과 색상의 사용에서는 그는 질감과 윤곽이 잡힌 인물로 묘사를 했다. 그런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인상주의에서부터 출발하여 실제로 최종 종이 자체에서 작업하기 까지 그는 작품의 여러 초안을 스케치하고 다시 버리는 작업을 아끼지않았습니다. 이 그림은 독일에의해 거부된 것입니다. 그 이유로 그는 여러 예술가 친구들과 반사회적인 그림을 그렸는데 사회의 무질서와 좌절을 표현한 그림을 정부는 받아들이지 않았던 것이죠. 새로운 예술가 사회를 만들고 싶은 이상적인 그림은 훗날 그가 반 사회적 성향의 예술가로 분류된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조르나만라는 훗날 가장 유명하고 지속적인 유산이 될 작품을 전시했는데요. 바로 나날이 눈부신 월요일 오후라는 다양한 사회 계층의 구성원이 독일 공원에서 오후를 보내는 것을 그렸습니다. 반려견도 포함되어있으며 여러 가족들이 공원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만끽하고 있는 이 그림은 페인트 자체를 혼합하는 대신 점묘 기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였습니다.

 

조르나만라의 말년은 혁신과 작업이 반복된 일상이였습니다. 점묘법을 계속해서 창출해내던 그는 지속적인 예술을 꿈꾸면서 뮤지컬에서도 화가로 등장하며 뮤지컬계에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훗날 그의 이런 괴짜방식은 예술적 추구에 더 초점을 맞추면서 뮤지컬 등장 배우들은 그의 개인적이고 허구화된 삶을 묘사하는데 이르렀습니다.

 

지속적인 예술적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 독일의 조르나만라는 위대한 예술가로서 유럽에서는 핵심적이고 영구적인 선수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

 

이름 미상의 예술가는 미국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로 뽑혔다. 그의 이름은 "No name"

실제로 그의 본모습을 본 사람은 많지만 이름을 아는 이는 드물었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노브랜드"와도 같은 컨셉이아니였을까? 브랜드가 없다는 브랜드로 그의 예술적이름은 이름이 없다. 실제로 그는 죽는 날까지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고 한다. 예술가들의 뒤를 이어 그 운동의 몇 번째 물결의 일부로 간주된 혁명에서도 그는 독특한 회화 방법인 염색 기법까지 사용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넣지 않았다.

 

본래 예술가라면 자신의 이름을 전시하고 싶어할텐데 그는 전혀 자신을 드러내지않고 어떤 미적 기법만을 추구하는 진정한 예술가가 아니였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는 몇년동안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며 물감이 표면에 스며들어 제어와 자발성을 결합한 방식으로 스펀지처럼 스며드는 캔버스까지 제조에 나섰다. 풍경은 항상 그에게 영감을 주었지만 더 빛나는 그림을 위해서 여러 방법을 찾았던 그는 진정한 예술가가 아니였을까 생각잉 든다.

 

No, 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