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단항식, 다항식 차이점과 문제풀이 방식에 접근해보자

단항식, 다항식 차이점과 문제풀이 방식에 접근해보자

수학에서는 다항식이 실수와 변수를 포함하면서 대수적 표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나눗셈과 곱셈 등 변수에 포함되는 것은 뺄셈, 덧셈 등이 유일한 단항식이라고 할 수 있죠. 다항식은 둘 이상의 항이 식으로 나열된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모르는 학생은 없을테니 편하게 다음 단계로 이동하겠습니다.

 

1) 실수와 변수를 포함하여 6x 또는 -9y의 항을 진행합니다.

 

2) 이항식에는 -8x 두 개의 항이 존재합니다.

 

3) 다항식에는 3개 이상의 항이 존재하죠.

 

특히 다항식은 일반적으로 항의 오름차순으로 작성되며 가장 작은 항은 다항식에서는 차수를 알려주면서 지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배~6배는 단항 대수적 표현으로 다항식을 풀이할 때는 여러가지 풀이법이 존재합니다.

 

다항식의 덧셈 및 곱셈

다항식에서는 단순히 덧셈부터 뺄셈, 곱셈, 나눗셈 등을 지수로 포함하는 수학 방정식을 설명하면서 다항식 변수를 포함해서 다양한 답이 있는 그래프를 제출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수학에서 고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은 미적분정도라고 판단됩니다.

2x + x + 2y + 13 = 3x + 2y + 14

수학에서는 두 개 이상의 대수 용어가 있는 방정식을 설명하면서 일반적으로 동일한 변수를 다른 거듭 제곱의 값을 표현합니다. 이런 계산은 방정식에서 변수를 포함하면서 계산을 합니다. 다항식을 더하고 빼려면 공부하는 사람은 변수가 어떻게 서로 상호작용하는지 그래프를 보고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x와 y값은 동일한 기호에 유사한 변수를 추가하여 달성된 형태로서 워크시트를 공유하면 교사와 학생은 학습하는데 더욱 편리하게 서로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선생님은 워크시트를 1~5까지 세분화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고유하는데 이런 결과 학생들은 어떤 영역의 수학과 커리큘럼을 진행할 것인지 더욱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7 = 1 + 6

3 + 8 + 8 = ?

x + y - 7 = x, y

 

답안지에서 분모는 다양한 분수를 포함하고 곱할 때 가장 낮은 값으로 계산됩니다. 이래서 분수를 축소시키고 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답안지를 공유하길 바랍니다. 또한 부적절한 분수의 곱셈에서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기에 유선상 통화하면서 풀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피타고라스 정리는 기원전 바빌로니아 서판에서 발견된 것으로 이 정리는 직각 삼각형의 세변과 관련이 있다. 간단히 이 정리는 두 개의 작은 삼각형의 면적의 합이 큰 사각형의 면적과 같다는 것이다. 이런 피타고라스 정리는 숫자를 제곱하는 모든 공식에 사용되면서 오늘날에도 수학교과서에서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히파수스는 피타고라스의 믿음이 기하학적인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고 했지만 그들은 여러가지 숫자가 필요하다고 생각치 않았다. 엄격하게 수학자인 히타고니는 정수를 통치자로 간주하고 정수와 비율을 맞추려고 소수점까지 추가하는데 이르렀다. 피타고라스의 빗변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간단히 말해서 피타고라스의 빗변은 직각 삼각형의 빗변과 동일하다. 이 직각의 반대쪽을 정리한 것이 빗변이며 항상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범위와 면적을 추측하는 것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