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배치 파일 정보를 응용하는 DOS 명령 프로그래밍

배치 파일 정보를 응용하는 DOS 명령 프로그래밍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통합 개발 환경은 DOS명령을 실행하지 않지만 배치 파일로 해당 내용을 변경할 수 있씁니다. 이것은 배치파일이 원래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점에서 시작됩니다. 사용자는 DOS명령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배치 파일 정보를 응용해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배치 파일

배치 파일은 스크립트 또는 텍스트로 그것은 단지 DOS명령으로 채워진 텍스트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텍스트 명령은 콘솔 창에 실제로 표시되는 유일한 메시지로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직접 배치 파일을 실행하는 핵심은 도구 메뉴의 외부 도구 선택을 사용하여 배치 파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visual studio에서 외부 도구 선택을 dos프로그래밍으로 실행하면 메모장에 참조를 추가할 수 있씁니다. 배치 프로그램은 문자열로 지정된 명령을 수행한 다음 종료가 되니까 cmd.exe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 문자열을 직접 로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콘솔 명령에 대해 빠른 종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이 bat.exe인 이름을 사용하여 이 파일을 저장하게되면 디렉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의 외부 도구에 대해 가능한 모든 세부 정보를 지정할 수 있는 대화상자를 표시합니다. 이럴 경우 배치파일을 저장하여 사용한 이름을 포함하게되면 텍스트 상자에는 원하는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Runbat.bat파일을 외부도구에 추가하여 완료하게되면 상황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배치 파일은 한정된 텍스트 파일일뿐이므로 visual studio에서 탬플릿을 사용하여 오류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dos명령어와 프로젝트를 알아두면 이것은 기존 항목으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 GDI+

GDI+는 net의 특이한 부분으로 net프레임 워크가 업데이트 주기를 공유하면서 visual basic.net에 그래픽을 그리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gdi+는 이전에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이라고 할 수 있으며 네임스페이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os명령어가 텍스트 기반의 bat파일이라고 한다면... 유일한 그래픽 소프트웨어로서 gdi+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상위 수준의 구문을 사용하면 하위 수준의 명령어를 쓸 필요없다는 유명한 말처럼 gdi+를 사용하고 있다면 dos명령어는 잊혀지기 마련이죠. 실제 대부분의 작업은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따라 좌우되기에 아주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보유하는 것이 프로그래밍하기 좋습니다. 수많은 바이트와 고성능 시스템으로 작업한다고 가정하면 이 것을 계속 사용해야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사용하면서 사이트를 유지해나갈 수 있습니다.

 

시스템 드로잉이라고 표현하며 특히 도면을 활용해서 2차원 벡터 그래픽을 위한 개체를 제공받습니다. 그중 일부는 브러쉬, 펜 기하학적 변형을 일으킵니다. 이런 그래픽 이미지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팔레트와 메타데이터를 추출하여 여러 개체가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알아본 후 인쇄를 해야합니다.

 

onpaint(protected overrides sub brushes.firebrick, 0, 0)

mybase.onpaint(e) end sub

 

이를 표준 응용 프로그램인 bat클래스에 추가해서 직접 코딩하게되면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바로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게 gdi+ 프로그래밍의 이점이며 이러한 그래픽 지향적 환경에서 프로그래밍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대부분의 참고 문헌에는 그래픽이 자동으로 그려지고 삭제되기때문에 아예 수동으로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